투데이K뉴스

㈜커넥트휴먼, '소요유'와 함양여행 함께하다.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4/03/25 [17:13]

㈜커넥트휴먼, '소요유'와 함양여행 함께하다.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4/03/25 [17:13]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글로벌 B2B, B2C 전문 인플루언서 기업인 ㈜커넥트휴먼 (대표이사 유라희)은 지난 23일 인생학교 (교장 박상복)진행하는 '소요유' 모임의 인문여행에 참여했다.

 

장자 사상 '소요유'의 특징은 '인생을 바쁘게 살지 말라'는 것. 장자는 일 보다는 소풍을 권유 했다.

 

이번 여행은 함양은 개평마을로 '좌안동 우함양'이라 불릴정도로 많은 유학자를 배출한 영암지역 대표적인 선비마을로 조선조 오현 중 한분인 일두 정여창선생의 고향이기도 하고, 일두고택은 미스터션사인 등 드라마,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 관광지이다.

 

경남 유일 2019년 제43차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9개 서원이 지정되었고 그 중 함양 남계서원은 관 주도가 아닌 민간 주도형으로 만들었다는 것이 큰 가치로 인정받았다.

 

시니어들이 모여서 매월 장자의 ‘소요유’의 정신을 다양하고 자유로운 통섭과 경험 중심의 여행, 인문, 독서, 취미교양, 친교 등의 쉼과 힐링이 있는 모임이다.

 

㈜커넥트휴먼은 올해말 실용적인 특허를 탑재한 임커넥트 통합 공유 앱을 출시 준비 중인 ㈜커넥트스페이스 (대표이사 남성화, 하시우)의 대표 계열사로 현재 국내 14여개 이상의 기업과 협회, 단체 등 지속적으로 커넥트 상생 연합체를 구축하여 지역 일자리 제공 및 창업 지원과 지역봉사 등 최근 주목을 받고있는 기업이다.

 


㈜커넥트스페이스는 국내외 100여개 이상의 글로벌 커넥트 연합체를 구축한 기업으로 작년 초 다수의 몽골 지자체로부터 해외 민간기업 최초로 몽골 국제 교류홍보대사로 공식 위임을 받아 많은 민간외교에도 힘쓰고 있는 특이한 이력을 가진 기업으로 최근 국내에 심각하게 대두된 인구감소로 발생되는 농수 임업 및 산업현장의 인력난과 지방대학들의 학생 부족 사태로 인한 폐교 문제, 어려운 경기로 제조사들의 판로 개척의 어려움 등을 돕고자 몽골과의 인력, 교육, 기술 교류 등 다양한 분야를 진행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지자체나 기업들과의 협의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커넥트휴먼은 현재 구직난을 겪고 있는 전국의 남녀노소를 위한 커넥트 비즈니스 부문 일자리 창출 및 창업 등 어려운 경기에 경제활동의 질적 향상과 상호간 끊임없이 영향을 주고받아 그 파동의 힘으로 나아가자는 가족 철학을 바탕으로 전국 남녀노소 함께 경제활동으로 경제적으로 도움 되고 자기성장을 원하는 분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