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여수해경, 누리집 “위험예보 게시판” 신설 운영

위험예보 게시판 신설 운영으로 대국민 위험정보 접근성 향상과 해양사고 예방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4/05/30 [14:45]

여수해경, 누리집 “위험예보 게시판” 신설 운영

위험예보 게시판 신설 운영으로 대국민 위험정보 접근성 향상과 해양사고 예방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4/05/30 [14:45]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여수해양경찰서는 “국민들이 해양에서의 위험정보 접근성 향상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누리집에 위험예보 게시판을 신설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현재 위험예보제 3종(수난구호/연안 안전사고/해양오염)을 시행하고 있으며, 누리집 전용 게시판이 없이 다른 게시글과 같이 공지사항을 통해 알리고 있어 누리집에 접속하더라도 한눈에 확인하기가 어려웠다.

 

이에 적극행정 일환으로 해양 위험정보를 통합해 실시간으로 알 수 있도록 여수해양경찰서 누리집(https://www.kcg.go.kr/yeosucgs/main.do)에 “위험예보 게시판”을 신설해 국민 위험정보 접근성과 시인성을 높였다.

 

특히, 관할 파출소에 직접 전화로 문의해야 알 수 있었던 해상기상에 따른 낚시어선 출항 제한 기준 정보를 실시간으로 게시하여 누구나 간편하게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국가안전 예방 체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해양 위험정보 통합을 통해 국민의 접근성을 향상하여 해양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