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2023 농구 유‧청소년 클럽리그 I-FESTA'개최
즐기는 여름 농구 대축제, 전국 600여명 순수 아마추어 선수단 참가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08/25 [11:53]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전국을 대표하는 유·청소년 농구 여름축제가 제천에서 개최한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농구협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을 받는'2023 농구 유?청소년클럽리그 I-FESTA'가 오는 8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제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2023 농구 유?청소년클럽리그 I-FESTA'는 기존의 엘리트 선수 육성과 승부 중심 문화를 탈피해 농구와 다양한 문화, 교육 콘텐츠를 결합한 즐기는 농구문화 정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금년 여름 제천에서 개최하는 농구 I-FESTA는 대한농구협회에서 야삼차게 기획한 대회로 3*3 농구강습회, 3*3 게임, 물놀이존, DJ풀파티, VR체험존, 야간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학생선수와 학부모, 지도자가 어우러진 콘셉트로 전현직 프로농구선수특강과 강습, 농구를 주제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아마추어 학생들에게 농구의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농구도시 메카로 도약하고 있는 제천시는 지난 2월 종별생활체육농구대회를 시작으로 이번 농구 I-FESTA, 3대3 길거리 농구대회, 문체부배 생활체육농구대회 등 다양한 농구대회를 개최할 예정에 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투데이K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