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의원(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김포시갑)이 9월 16일 토요일 오후 4시 김포시민회관 실내체육관에서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김주영의 입법이야기'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김주영의 입법이야기'는 일하는 사람의 편에서 30년간 노동운동의 길을 묵묵히 걸어오다 이제는 국민의 대표로 국회의원이 된 김주영 의원이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고민과 제안, 그리고 이를 구체화한 정책활동과 입법 활동 내용을 담아 책으로 펴낸 것이다.
김 의원의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됐다. ▲국민의 기본권실현, 공공성강화 ▲더나은 내일을 위한 선택 ▲함께 만드는 공동체 ▲안전하게 살권리, 일할권리 ▲청년과 지역, 정치와 정책사이를 주제로 우리 사회가 직면한 위기와 위험 요소를 진단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로 가기 위한 정책 방향과 입법내용을 다루고 있다.
특히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지켜내기 위한 김주영 의원의 공공성에 대한 가치와 더불어 진정한 공정과 평등의 정치 철학이 녹아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김주영 의원은 “더 나은 세상은 제가 정치를 하고자 하는 이유”라며 “일하는 모든 사람의 삶의 현장과 공공의 역할에 관한 고민을 입법으로 담아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이 책은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같은 출발선에서 함께 달릴 준비를 하고 싶은 기대”를 담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