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고흥운항관리센터 추석 연휴 대비 특별점검 실시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09/07 [11:21]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고흥운항관리센터 추석 연휴 대비 특별점검 실시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09/07 [11:21]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김준석) 고흥운항관리센터는 2023년 추석 연휴 특별교통기간(9.27.~10.3./7일간)이 정해짐에 따라 9.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고흥지역 운항 여객선 5척에 대한 관계기관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금번 특별점검은 ‘가을철 해양교통안전대책’ 수행을 병행하고, 참여 기관은 여수지방해양수산청(해사안전감독관), 한국선급 등 관계기관과 함께 국민안전감독관(여수시 유0환)이 참여해 가을 극성기 여객 증가에 대비한 선박 각종 안전설비 및 통신장비 상태와 교통약자 시설을 포함한 이용객의 눈높이에 맞는 안전·편의사항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점검에서 식별된 지적사항은 조속한 시일 내 시정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단은 추석 연휴 특별교통기간 중 대책본부를 운영해 여객선 안전관리를 강화하여 원활한 귀성객 수송과 단 한 건의 해양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집중관리 할 방침이다.

 

 

김종주 고흥운항관리센터장은 “공단의 미션인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바닷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추석 6일간 연속되는 연휴 기간에도 우리 직원들은 쉬는 날 없이 안전운항을 위해 강화된 근무체제를 운영할 예정이니 귀성객은 안심하고 여객선을 이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