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강득구, “고등학교에도 산학협력단 신설 추진할 것

6일, 국회에서 고교 창업 및 산학협력 관련 토론회 개최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09/07 [21:46]

강득구, “고등학교에도 산학협력단 신설 추진할 것

6일, 국회에서 고교 창업 및 산학협력 관련 토론회 개최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09/07 [21:46]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강득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만안)은 ‘고교 창업 및 산학협력 관련 토론회 – 학생도 창업, 고교도 산학협력 할 수 있다’를 어제(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9월 6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열린 고교 창업 및 산학렵력 관련 토론회는 이태규·강득구·강민정·양금희·이용빈·임오경 의원과 국회의원 연구단체 ‘약자의 눈’이 공동주최하고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했다.

이번 토론회는 ‘학생 창업 및 고교 산학협력 활성화 방안을 위한 제언’이라는 주제로 서경대학교 구자억 혁신부총장이 발제를 맡았으며, 한국애니메이션고 백현이 학생이 ‘창조기업 운영 성과와 바라는 점’에 대해 사례발표를 진행했다.

더불어 이번 토론회에는 교육부 구연희 지역인재정책관, 교육의봄 송인수 공동대표, 창업진흥원 신세일 지역창업실장, 경기게임마이스터고 정석희 교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용민 소공인지원실장, 경기도교육청 황윤규 교육정책국장 등이 토론자로 참석했다.

토론회를 통해 강득구 의원은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활동하며 직업계고 학생들의 진로 문제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다”며 “산학협력을 포함해 학생 창업을 꿈꾸는 아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시스템을 오늘 토론회를 통해 논의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더불어 강 의원은 “학생들이 원하는 창업을 도와줄 수 있도록 고교에도 산학협력단 신설이 절실하다”며 “오늘 토론회를 통해 관련 개정안 준비를 서두르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