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교폭력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학교폭력의 교육적 해결을 위한 지혜 모으기!”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09/13 [06:51]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9월 11일 ~ 12일 더 케이(K) 지리산 가족호텔 구례에서 ‘학교폭력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갖고 학교폭력의 교육적 해결을 위한 지혜를 모았다.
이 연수는 학교폭력 심의 후 늘어나고 있는 불복 사례의 구체적인 예를 알아보고, 학생들이 친구들과의 관계 속에서 일상적으로 발생하는 갈등과 학교폭력을 구별하는 능력이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마련된 것이다.
이틀 동안 진행된 연수에서 참석자들은 학교폭력 관련 불복 사례를 줄이고, 학교에서부터 사안조사를 정확하게 할 수 있는 조사법을 익히고, 문화체험을 통해 그동안 학교폭력 업무 가중으로 받은 스트레스를 푸는 힐링의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서 박종민 서울특별시 동부교육지원청 통합지원센터 변호사는 △ 일상적인 분쟁 Vs 학교폭력, 장난 Vs 학교폭력, 정당한 행위 Vs 학교폭력, 방관 Vs 학교폭력에 대한 구분 △ 학교폭력심의원회에서 질문해야 할 쟁점에 대해 명쾌하게 설명했다.
이어 장동준 전라남도교육청 조직법무팀장은 전라남도교육청의 행정행위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학교폭력 담당자가 알아야 할 행정기본법과 행정절차법 안내’ ‘학교에서 사안 조사 시 유의점’ 등을 안내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장학사는 “학교폭력과 학교폭력이 아닌 것에 대해 어떤 기준으로 판단해야 할지 알게 됐다.”면서 “연수에서 배운 내용을 학생부장 연수에 전달해 정확한 사안 조사가 초기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애 학생생활교육과장은 “학교폭력이 더 이상 사법화되는 것을 막고 교육적인 해결을 하기 위해서는 담당자들의 법률적 소양이 중요하다.”며, “도교육청은 다양한 역량강화와 담당자들의 ’번 아웃‘을 막을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투데이K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