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전남도의회 최명수 예결위원장, 사회복지시설 찾아 온정 나눠

- 추석명절 맞아 지역 어르신 위문과 시설 직원 격려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09/14 [10:56]

전남도의회 최명수 예결위원장, 사회복지시설 찾아 온정 나눠

- 추석명절 맞아 지역 어르신 위문과 시설 직원 격려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09/14 [10:56]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전남도의회 최명수 예산결산특별위원장(더불어민주당, 나주2)은 14일 오전 나주시 소재 사회복지시설인 까리따스노인복지센터와 계산요양원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화장지, 샴푸, 세제 등 다양한 생활필수품으로 시설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으로 준비했다.

 

 

최명수 위원장은 “올여름은 전례 없는 폭염과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이 심해 여름나기가 힘들었던 한 해였다”며, “지역에 소외되고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과 함께 정을 나누면서 마음이 따뜻하고 풍성한 추석 명절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시설 관계 종사자는 “시설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상황에 직접 방문   위로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역에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의 불편해소에 전남도의회 차원에서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까리따스노인복지센터는 일상생활을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가정을 방문 간호 및 상담, 가정봉사원을 파견하여 재가노인과 그 가족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있으며, 계산요양원은 중증장애인요양시설로 장애인을 위한 의료   교육   사회심리   생활   작업재활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