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고흥산업과학고(교장 김창근)는 지난 9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e-비지니스과 재학생 25을 대상으로 SMAT(서비스경영자자격)교육 교육을 성공리에 이수 수료하였다.
SMAT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하는 서비스경영자격시험을 말한다. SMAT는 Module A, Module B, Module C가 있으며 개별 모듈별로 응시할 수 있다. 합격한 모듈에 따라 1급, 2급, 3급의 자격등급을 부여한다. 응시자격에는 제한이 없다. SMAT 시험은 Module A, B, C 개별 모듈은 PBT방식으로 진행된다. 100점 만점 총 70점 이상 득점하면 합격한다. 각 과목별 40점 미만은 과락 처리한다.
e-비지니스과 3학년 조이랑학생은“능력으로 승부하는 사회! 전산회계, 컴활 등 각종 국가/민간기술 자격증을 6개이상 취득했는데, 이번에 교육수료한 SMAT(서비스경영자자격)과정이야말로 선취업후진학, 특성화전형 등 대학진학시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매력적이었으며, 졸업후 취업현장에서 이미지메이킹, 고객심리이해, 고객응대 등에 다양한 실무를 익힐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박기탁 부장교사는 "이번 한국생산성본부와 연계한 SMAT교육과정 운영으로 많은 교육적인 성과를 거두었고, 정규 교육과정, 방과후교육 활동 등으로 더욱더 내실있는 지도와 사무행정의 탄탄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졸업후 회계, 경영, 경제, 창업, 서비스산업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는 인재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