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해경, 신임직원 “온보딩 간담회” 열GO, 소통海조직 문화 및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한 소통 간담회 개최
*온보딩: ‘배에 탄다’는 뜻으로 신규 직원이 직장에 수월히 적응할 수 있도록 조직과 새로운 직원 사이의 상호작용을 적응·강화하도록 돕는 과정
완도해경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기존 정형화된 분위기를 벗어나, 일상생활 속 MZ세대와 기성세대 간 소통과 조직문화 및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는 3년 미만 신임 직원 16명이 참석하였으며, 업무에 필요한 지식이나 직장 내 적응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상호 존중과 더불어 소통과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또한, 신임직원 간 소통시간 마련으로 세대 간 이해도 증진 및 상호 공감대 형성의 시간을 가지고, 음주운전 등 고비난성 주요 비위 예방도 강조하였다.
직원 김 모(34세) 순경은“지휘관인 서장님과 편안한 분위기에서 서로를 알아가고 소통하는 기회가 마련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박 서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공직사회가 발맞춰 수직적이고 딱딱한 분위기를 탈피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투데이K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