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연찬회는 관내 전입 교감 소개를 시작으로 각 과별 2학기 학사 운영을 위한 2024. 인사관리기준 개정 사항,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지원 방안, 지방공무원 복무관리 및 청렴도 증진 사항, 교원의 생활지`도에 관한 고시 및 학칙 특례 등에 대해 안내하였다. 이어 행정팀의 청렴 관련 안내사항 전달 후 학교지원센터의 ‘고위직 맞춤형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연찬회에 참여한 박윤조 교감(봉래초)은 “2학기 각종 사업에 대한 안내 사항을 업무 담당 장학사 및 팀장님들께서 알려주셔서 학교의 학사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또한 나누어주신 2023. 고흥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길라잡이를 토대로 백양초와 함께하는 공동교육과정이 작은학교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할 수 있는 좋은 방안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원)감 선생님들께서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학사 운영 정상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에 든든함을 느낀다. 2학기 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의 신청을 받아 ‘작은학교 간 교실 속 교과 공동교육과정’을 새롭게 운영하고 있다. 운영하는 학교에서는 학교의 구성원들이 함께 소통하며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격려해 주시고, 미운영 학교에서도 교사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안내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투데이K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