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고흥군 동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 추진

지역 사회단체 적극 동참, 싱크대 교체, 수세식 화장실 설치 등 봉사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10/06 [12:50]

고흥군 동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 추진

지역 사회단체 적극 동참, 싱크대 교체, 수세식 화장실 설치 등 봉사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0/06 [12:50]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고흥군 동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일 동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으로 수세식 화장실 설치, 입식 부엌 설치, 폐기물 처리 등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 추진을 위해 동강면 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기동대, 새마을부녀회는 사용하지 않은 가전, 옷 등을 정리하고 집안 쓰레기를 1톤 트럭 2차 정도 치웠으며, 훼손된 벽지와 고장 난 선반을 철거하는 등 각종 봉사에 동참했다.

 

 

아울러, 동강면에서는 해당 가구에 대해 기초수급자 생활 실태 점검·상담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진행해 농어촌 장애인 주택 개조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하고 고흥군 사회복지협의회 지원 등 지역 사회복지 자원과 연계해 더 효율적이고 적극적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을 진행했다.

 

 

한편, 대상에 선정된 송OO는 “희망도 없는 상태로 방안에 누워만 있었는데, 이번 공사로 집에 깨끗해지면 새로운 마음으로 살아야겠다.”라며, 동강면 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정혜경 동강면장은 “지역 각계각층에서 다양한 지원과 봉사를 해줘 큰 도움이 됐다.”라면서, “진심으로 감사하고, 이번 사업을 통해 동강면 취약계층이 더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민·관 협력을 더욱 강화해 선도적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