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4호 나눔가게」 현판 전달

취약계층을 위한 1년 이상 후원업체에 감사함을 담은 나눔가게 선정 추진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10/07 [14:20]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4호 나눔가게」 현판 전달

취약계층을 위한 1년 이상 후원업체에 감사함을 담은 나눔가게 선정 추진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0/07 [14:20]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정용균, 민간위원장 허형채)는 지난 4일 광양읍에 위치한 후원업체인 ‘달달굽냥 디저트 카페(대표 서다은)’를 방문해 ‘제4호 나눔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나눔가게 선정은 2022년부터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이며 취약계층을 위해 1년 이상 후원을 지속적으로 실천한 후원업체에 「나눔가게」 현판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정기 후원자의 자긍심 고취와 지속적인 나눔 실천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 주민에게는 착한가게를 인식하게 해 나눔문화 확산은 물론, 더 많은 재능기부 및 후원자를 발굴해 지역사회 복지서비스 제공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눔가게는 2022. 6월 중 제1호~제3호의 나눔가게 현판을 전달한 ▲나능이능이버섯백숙(대표 송설화) ▲맘앤파파베이커리(대표 김수정) ▲굽네치킨 광양읍점(대표 김재환)에 이어 이번에 선정된 ‘달달굽냥 디저트 카페(대표 서다은)’까지 4개소로 늘어났다.

 

 

허형채 민간위원장은 “나눔가게를 통해 다양한 업체가 어려운 이웃에게 더 많은 관심과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계기를 만들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용균 광양읍장(공공위원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1년 이상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해 주신 후원업체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정기 후원자를 적극 발굴해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