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국가보훈부 전남동부보훈지청, 보훈문화제 「독립의 함성! 희망의 외침!」성료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10/10 [11:01]

국가보훈부 전남동부보훈지청, 보훈문화제 「독립의 함성! 희망의 외침!」성료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0/10 [11:01]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국가보훈부 전남동부보훈지청(지청장 최정길)은 지난 5일 오전 10시 지역 대표 현충시설인 낙안3?1독립운동기념탑(순천낙안읍성민속마을 내) 일원에서 학생 및 일반 시민?관광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보훈문화제「독립의 함성! 희망의 외침!」행사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랩퍼 공연을 시작으로, 소프라노&샌드아트 공연, 학생들의 참여가 돋보인 보훈퀴즈쇼, 독립운동가에게 보내는 메시지, 댄스?인디밴드 공연 등 다양한 공연과 부대행사가 어우러졌으며, 행사 마무리는 희망 종이 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로 참석자들에게 많은 감동을 선사했다.

 

 

행사에 참여한 낙안초등학교 한 학생은 “다양한 공연뿐만 아니라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있어서 더욱 마음에 와닿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최 지청장은 “역사적으로 의미가 깊은 낙안3?1독립운동기념탑에서 독립 문화제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참가하신 모든 분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보훈의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