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인천시 서구, 제7회 서구청장배 전국 시각장애인 쇼다운 경기대회 성황리에 개최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10/31 [14:08]

인천시 서구, 제7회 서구청장배 전국 시각장애인 쇼다운 경기대회 성황리에 개최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0/31 [14:08]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인천 서구는 인천시 인재개발원(서구 심곡동 소재)에서 제7회 서구청장배 전국 시각장애인 쇼다운 경기대회를 큰솔장애인자립생활센터 주최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7회 쇼다운 경기대회는 28일부터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2023년 대회에는 전국 최초 쇼다운 종목 시니어부를 신설하여 청년층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참여할 수 있었으며, 유튜브 채널에서도 경기 실황을 시청할 수 있게 했다. 인천 서구 선수 3명을 포함하여 서울, 경기, 인천, 강원, 부산, 전남 등 전국 각지에서 60명의 선수들이 참가했다.

쇼다운 경기는 일반인에게 다소 생소한 스포츠 종목으로 보호 장갑과 고글을 착용하고 진행된다. 탁구채보다 긴 나무배트를 사용하여 테이블 위에서 소리 나는 공을 상대편 골 포켓에 넣는 방식이다.

특히, 쇼다운 경기대회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고안된 전문 스포츠로써 눈을 가리고 청각에만 의존해서 하는 경기로 집중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스포츠이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대회 참가를 위해 전국에서 참여해 주신 많은 선수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아울러 “쇼다운은 시각장애인이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스포츠 중 하나이다. 전국 선수가 참여할 수 있는 대회를 서구에서 개최하고 있는 만큼 시각장애인의 건강을 증진하고 상호 화합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