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골프존-도레이 오픈] 관전 포인트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10/31 [21:31]

[골프존-도레이 오픈] 관전 포인트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0/31 [21:31]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2023시즌 21번째 대회, 올해로 2회째 맞이하는 ‘골프존-도레이 오픈’

- 2023 시즌 21번째 대회로 열리는 ‘골프존-도레이 오픈’은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다. 총상금은 7억 원이고 우승상금은 1억 4천만 원으로 경북 구미 소재 골프존카운티 선산 OUT, IN 코스(파72. 7,138야드)에서 펼쳐진다. 총 102명의 선수가 출전하며 우승자에게는 제네시스 포인트 1,000포인트, 시드 2년(2024~2025년)이 주어진다. 지난해 신설된 ‘골프존-도레이 오픈’은 골프존뉴딘그룹, 도레이첨단소재가 주최하고 ㈜한국프로골프투어가 주관한다.

· 최종전 직전 대회…‘2024 시즌 KPGA 코리안투어 시드 경쟁’

- 시즌 막바지로 접어든 2023 시즌 KPGA 코리안투어는 ‘제네시스 대상’ 경쟁과 함께 2024년 KPGA 코리안투어 시드 유지를 위한 경쟁도 치열하다. KPGA 코리안투어의 시드 유지 조건은 제네시스 포인트 및 제네시스 상금순위 70위까지다. 최종전인 ‘LG SIGNATURE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은 ‘골프존-도레이 오픈’ 종료 후 올 시즌 제네시스 포인트 및 제네시스 상금순위 70위 이내 선수들만 출전이 가능하다. 따라서 최종전 직전 대회인 ‘골프존-도레이 오픈’은 선수들이 시드 유지를 위한 제네시스 포인트 획득과 제네시스 상금순위를 끌어올릴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 골프존뉴딘그룹과 도레이첨단소재, 본 대회 공동 주최사…’골프존, 2023 시즌 타이틀 스폰서 2개 대회 참여’

- ‘골프존-도레이 오픈’은 골프존뉴딘그룹과 도레이 첨단소재가 공동 주최한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스크린골프, 골프존, 아카데미, 골프용품 등 골프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골프 그룹으로 2018년과 2019년 KPGA 코리안투어 ‘덕춘상(최저타수상)’ 명칭 사용권에 관한 공식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KPGA와 첫 인연을 맺은 바 있다.

- 또한 2018년 KPGA 코리안투어 최종전 ‘골프존·DYB교육 투어챔피언십’과 2022년 ‘골프존-도레이 오픈’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데 이어 2023 시즌 ‘골프존 오픈 in 제주’, ‘골프존-도레이 오픈’까지 2개 대회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다.

· 본 대회, 2년 연속 골프존카운티 선산서 개최

- 본 대회는 경북 구미 소재 골프존카운티 선산에서 열린다. 골프존카운티 선산은 2019년 ‘DGB금융그룹 Volvik 대구경북오픈’에 이어 지난해 ‘골프존-도레이 오픈’을 개최하면서 3년만에 KPGA 코리안투어를 개최했다. 골프존카운티 선산의 코스 레코드는 2022년 ‘골프존-도레이 오픈’ 최종라운드에서 버디 9개를 기록해 63타(9언더파)를 작성한 김영수(34.동문건설)이다.

· ‘디펜딩 챔피언’ 박은신, 타이틀 방어 도전

- ‘디펜딩 챔피언’ 박은신(33.하나금융그룹)이 대회 2연패에 도전한다. 박은신은 지난해 최종합계 17언더파 271타로 우승을 차지하며 본 대회 ‘초대 챔피언’에 등극했다. 지난해 박은신은 ‘데상트코리아 먼싱웨어 매치플레이’에 이어 ‘골프존-도레이 오픈’서도 우승해 통산 2승을 달성하며 생애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 박은신은 “스트로크 플레이 대회서 첫 우승을 거둔 대회인만큼 의미가 남다른 대회다. 타이틀 방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내 플레이에 집중한다면 좋은 결과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이야기했다.

· 대구, 경북 출신 선수들의 본 대회 성적표는?

- ‘골프존-도레이 오픈’은 경북 지역에서 펼쳐지는 올 시즌 2번째 KPGA 코리안투어 대회다. ‘KB금융 리브챔피언십’ 우승자 김동민(25.NH농협은행)을 포함해 권성열(37.BRIC), 김학형(31.team속초아이), 고인성(30.홈센타홀딩스), 황도연(30) 등 경북 출신 선수들이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고향 팬들 앞에서 우승을 노린다.

· 갤러리 사전 예약 이벤트 실시…’무료입장 & 골프존 모바일 이용권 지급’

- 골프 팬들을 위한 ‘갤러리 사전 예약 이벤트’가 다음 달 1일까지 진행된다. 사전 예약한 갤러리는 대회 기간 내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사전 예약한 갤러리는 대회장을 방문하는 날마다 5천원 상당 골프존 모바일 이용권을 추가로 제공하며 나흘간 모두 방문할 경우 최대 2만원까지 모바일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골프존닷컴, 골프존앱, 대회 포스터 등에 노출된 QR코드를 통해 사전 등록 페이지에 접속 후 정보를 등록하면 전일 무료입장 티켓을 모바일로 받을 수 있다. 1라운드부터 최종라운드까지 현장 판매 가격은 1만원이다. 유료 입장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걸린 스크래치 복권과 함께 선착순으로 기념품이 제공된다.

· 갤러리 주차장 및 셔틀버스 운영 안내… 지역민을 위한 교통 편의 개선

- ‘골프존-도레이 오픈’ 갤러리 주차장은 '구미시 산동읍 적림리 산6(5공단 단지)'에 마련돼 있다. 갤러리 주차장 셔틀버스는 1, 2라운드는 아침 5시부터 오후 7시까지 20분 간격, 3라운드와 최종라운드는 아침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20분 간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셔틀버스 운행 시간 및 간격은 대회장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 한편 골프존카운티 선산 주변 지역 아파트 ‘순환 셔틀버스’를 통해서도 대회장 방문이 가능하다. 이 경우에는 중흥S클래스 정문, 우미린 풀하우스 정문, 쌍용예가더파크 정문, 골드클래스 정문, 골드디움 정문 앞에서 대회장으로 이동하는 셔틀버스에 탑승할 수 있고 3라운드와 최종라운드 아침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15분 간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 SBS Golf2에서 생중계… SBS Golf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도 시청 가능

- ‘골프존-도레이 오픈’은 SBS Golf2에서 생중계된다. 1라운드부터 3라운드까지 낮 12시부터 오후 5시, 최종라운드는 아침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방송된다. SBS Golf2 채널 번호는 GENIE TV 62번, LGU+ 99번, SKB 969번, 위성 SkyLife 219번이다. SBS Golf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도 ‘골프존-도레이 오픈’을 시청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