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안정적 학교 운영을 위한 행정실장 역량 강화 시작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11/27 [07:08]

광주광역시교육청, 안정적 학교 운영을 위한 행정실장 역량 강화 시작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1/27 [07:08]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3~24일 지방공무원 어울배움터에서 안정적 학교 운영을 위해 학교 현장의 노무관리에 중점을 둔 학교 행정실장 교육정책 연수를 실시했다.

2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각 학교 행정실장 300여 명을 대상으로 노무 관리를 비롯한 행정실장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됐다. 또 여러 학교의 행정실장이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업무 노하우 공유 및 소통의 기회 제공에도 목적을 뒀다.

연수는 시교육청 소속 정나원 노무사를 초빙해 현장 맞춤형 노무관리 이해 특강으로 진행됐다. 사례 중심의 강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겪는 노무 관리의 어려움을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학교 현장에서 근무하는 수많은 교육공무직원의 급여 및 처우가 다양하며, 공무원과 다르게 근로기준법의 적용을 받는 만큼 노무 관리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시교육청은 이러한 현장의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행정실장 연수를 비롯한 다양한 연수를 마련하고 있다.

한편 이번 연수에는 남녀 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광주여성상담센터 ‘감&성’ 나인형 소장의 성평등 조직을 위한 성인지 감수성 교육도 진행됐다.

진남초 나영수 행정실장은 “학교 현장에는 노무관리에 어려운 점이 많았다. 오늘 연수가 사례 중심으로 구성돼 이해가 쉬웠고 평소 궁금증을 해결하는 등 큰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미래교육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학교 행정실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행정실장의 역량의 키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