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한숙경 전남도의원, ‘2023 대한민국 33인 인물대상’ 우수의정부문 수상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12/21 [13:20]

한숙경 전남도의원, ‘2023 대한민국 33인 인물대상’ 우수의정부문 수상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2/21 [13:20]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전라남도의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ㆍ순천7)이 지난 20일 신도림테크노파크 11층 그랜드볼륨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33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 부문’을 수상했다.

 

‘2023 대한민국 33인 인물대상'은 대한민국 33인 인물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국제모델위원회, 기부천사클럽재단 공동 주관으로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한 인물들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 의원은 제12대 전라남도의회 전남 최초 여성 청년 도의원으로서 초선 의원답지 않은 안목과 정책 발언으로 지역 현안 해결 및 도정 전반에 대한 제언, 방향성 제시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는 평가다.

 

특히 한 의원은 전남형 지역 맞춤형 일자리 연계를 위해 의원연구단체인 ‘찾아가는 전남교육 정책연구회’ 대표를 맡으며 특성화고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연구용역, 토론회 개최로 조례 제정까지 이끌어 내는 등 청년이 지역에 머물 수 있는 다양한 청년정책 발굴과 현실적인 지원 대책 마련을 위해 힘써 왔다.

 

뿐만 아니라 한 의원은 소상공인의 대변인으로서 전남도에 소상공인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강조하고, 간담회 및 포럼 참석을 통해 이들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는 등 소상공인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한숙경 의원은 “첫 의정활동에 나서며 했던 다짐을 되새기며 지역민과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 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