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도내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학교교육과정 설계 지원자료 3종 책자를 제공하고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19일과 21일, 22일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전라남도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에서 권역별로 실시됐으며 초등 교육과정 담당 교원 및 교육지원청 전문직원 650여 명이 참석했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연수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 전라남도 초등학교 교육과정 고시에 맞춰 학교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운영하는 데 필요한 자료 3종을 제공하고 활용 방안을 안내했다.
특히 2024학년도부터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1~2학년 수업 시수 편성·운영과 학교교육과정 설계를 중심으로 연수가 이뤄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교사교육과정, 개정 교육과정 관련 자료가 향후 학교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운영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교육지원청 단위로 운영됐던 연수도 도교육청 차원에서 진행해주어 교육지원청의 업무를 경감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신 유초등교육과장은 “교육과정이 변화하는 시기에 학교가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도교육청의 역할이라고 본다.”면서 “앞으로도 개정 교육과정의 중점사항과 전남의 주요 정책을 잘 반영하여 질문·탄성·웃음의 공부하는 학교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