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고흥군, ‘종합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역대 최고 성적

2021년 4등급, 2022년 3등급 이어 2년사이 두 단계 상승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12/28 [11:32]

고흥군, ‘종합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역대 최고 성적

2021년 4등급, 2022년 3등급 이어 2년사이 두 단계 상승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2/28 [11:32]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고흥군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3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종합 2등급??을 달성해 2002년부터 시작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시작 이래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2023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는 공공기관의 업무를 경험한 주민과 내부 공직자의 부패인식·경험을 설문조사로 측정하는 청렴 체감도 평가와 각 기관의 반부패 노력을 지표 이행실적과 효과로 평가하는 청렴 노력도에 더해 부패 실태 감점 등을 합산해 최종 5개 등급으로 측정한다.

 

 

이번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고흥군의 우수한 성과는 민선 8기 고흥군의 핵심 가치 ‘고흥군의 친절 청렴 브랜드화’를 기치로 행정 전 분야에 걸친 공직자의 노력과 고흥군민의 청렴운동 동참에서 비롯된 성과로, 특히 이번 평가에서 고흥군은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기관장 관심과 노력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확인됐다.

 

 

공영민 군수는 “청렴은 공직자가 갖춰야 할 필수 덕목이며, 군민과 소통하는 기본적인 몸과 마음가짐으로, 이번 청렴도 평가에서 역대 최고 등급을 받은 것은 고흥군이 이룬 또 하나의 변화이고 혁신이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청렴도 2등급에 안주하지 않고 재임 중 청렴도 1등급 도달을 목표로 다음 2024년 갑진년에도 고흥군 공직자와 고흥군민 모두가 하나 되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이번 청렴도 평가 결과에서 2등급 달성은 취약분야 청렴도 개선을 위해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 ▲청렴 해피콜과 더불어 군 조직 상호 간 이해하며 소통하는 청렴 문화 만들기에 더해 ▲청렴데이(Day) ▲부서장과 함께하는 청렴 페스타 ▲전 직원 청렴교육 강화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반부패 청렴 시책 추진에서 비롯된 성과물로 ‘군민과 하나 되기’에 대한 민관 합동 노력이 훌륭한 결과를 도출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