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희 전남도의원, 복지TV 나눔실천 복지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전남도민 보건복지 증진 위한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 기여
제8회 대한민국 복지TV 나눔실천 복지대상(공동조직위원장 이수성 전 국무총리, 최규옥 곰두리복지재단 이사장)은 나눔 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장애인ㆍ노인ㆍ다문화가족 등을 위한 자원봉사와 복지 활성화, 소외계층의 인권향상에 앞장서 온 유공자 45명을 선정해 이날 시상식을 개최했다.
김정희 의원은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의 복지와 도민 보건의료 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재선의 김정희 의원은 취약계층의 일상생활 불편해소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조례를 발의하고, 발달재활서비스 지원 확대, 장애인이동권 보장, 아이돌봄 및 다문화가정 지원 등 촘촘한 복지 실현에 노력해 왔다.
또한, 전남도의 열악한 의료여건 개선을 위한 의료취약지 필수공공의료 대책 마련을 건의하고, 공공의료 간호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위해서도 전남도의 공공간호사 인력 양성 사업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김정희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뜻깊은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주민과 소통하며 보건복지 증진은 물론 도정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투데이K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