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은 2월 21일(수), 교육청 창의융합실(영재교육원 내)에서 학습코칭단 위촉 대상자 6명을 대상으로 학습코칭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느린 학습자의 이해, ▲읽기 유창성 지도, ▲놀이 수학 지도의 실제 등 기초학력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코칭의 이해 및 코칭 대화 모델, ▲코칭 스킬 등 학습 코칭을 위한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내용으로 2월 21일(수)부터 2월 22일(목)까지 총 15시간에 걸쳐 이루어질 예정이다. 지도 강사는 나혜미(고흥동초등학교 수석교사), 양선례(동강초등학교 교장), 김소라(승주초죽학분교장 교사), 박유민(보성교육지원청 장학사) 등 각 분야에 대한 전문성이 높은 강사들로 위촉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신유현(학습코칭단 2차 합격자)은 “느린 학습자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코칭 스킬에 이르기까지 학습 코칭을 위한 기본적인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연수였다. 전년도에는 기초학력에 대한 직접적인 지도를 중심으로 코칭이 이루어졌는데, 2024학년도에는 이번 연수에서 배운 코칭 스킬을 활용하여 대화와 놀이 중심으로 학습 역량을 이끌어내는 방향으로 지원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24학년도 기초학력 지원이 충실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새학기 시작 전 학습코칭단의 역량강화 연수를 추진하였다. 현장에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을 돕고자 학습코칭단에 지원해 주시고, 연수에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신 코칭단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학습코칭단의 역량 강화와 학습지원대상학생들의 학습력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고흥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의 이수 대상자를 2024. 고흥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학습코칭단으로 위촉하여 2024학년도 학습지원대상학생의 방과후 학습코칭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