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은 3월 11일(월), 2024. 고흥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으로 위촉된 6명을 대상으로 고흥교육지원청 수학실에서 학습코칭단 위촉장 수여식을 실시하였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되고, 15시간의 역량강화 연수를 이수한 6명의 학습코칭단을 대상으로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위촉장 수여식을 마친 후에는 교육장, 교육지원과장, 담당 장학사가 함께 참여하여 고흥의 기초학력 현황을 공유하고, 학습코칭단이 나아가야 할 방향 및 학습지원대상학생 지원 방안에 대한 진지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이번에 위촉된 최영화(2024. 고흥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원)는 “2023학년도에 이어 학습코칭단 활동을 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나의 도움으로 발전하고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많은 보람을 느꼈다. 2024학년도에도 내 아이를 길러내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아이들을 지원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 박경희 교육장은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직접적으로 지원한다는 것이 결코 쉬운일은 아님에도 불구하고 함께 해주시는 학습코칭단에게 감사드린다. 코칭단의 도움으로 우리 아이들이 기초학력의 기본을 다지고, 자신감을 회복하여 더 밝게 미소지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격려와 기대의 말을 전했다.
한편, 고흥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는 격월로 학습코칭단 연찬회를 운영하고, 방학 중에는 기초학력지도 및 학습코칭 관련 연수를 실시하는 등학습코칭단의 역량 강화를 통하여 내실 있는 기초학력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