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해양경찰청, 대 국민 문자 안내 서비스 “카카오 알림톡” 시행, 맞춤형 정보 제공 확대

다양한 안전, 재난 정보 신속 제공, 국가공공예산 절감 기대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4/05/29 [07:54]

해양경찰청, 대 국민 문자 안내 서비스 “카카오 알림톡” 시행, 맞춤형 정보 제공 확대

다양한 안전, 재난 정보 신속 제공, 국가공공예산 절감 기대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4/05/29 [07:54]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해양경찰청은 국민에게 발송하고 있는 행정?안전 정보 문자를 카카오톡 기반의 ‘알림톡’으로 전환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알림톡 서비스는 국민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접근성이 좋은 카카오톡으로 발송하는 적극행정 서비스로 ▲ 시기별 해양사고 예방 지식 ▲ 재난?안전정보 ▲ 민원처리 안내 제공에 이용된다.

기존에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정보를 안내하던 것을 카카오톡으로 우선 발송하고 메시지 수신에 실패했을 경우 문자메시지를 자동으로 보내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 알림톡은 장문 문자 보다 약 80% 저렴한 비용으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어 절감된 예산만큼 더 많은 국민에게 양질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알림톡의 경우 프로필에 발신 주체가 명확히 표기되어 이번 서비스 전환으로 공공기관 사칭 스미싱 예방을 위한 신뢰성 확보를 기대할 수 있다.

해양경찰청은 “지난 약 한 달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5월부터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했으며, 향후 해양경찰청의 다양한 정책 및 안전 관련 정보를 국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