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공주시, 제70회 백제문화제 “으랏차차” 전국백제장사 씨름대회 열려

공주알밤한우 홍보대사 임태혁 선수 팬 사인회 ‘인기’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4/10/01 [13:38]

공주시, 제70회 백제문화제 “으랏차차” 전국백제장사 씨름대회 열려

공주알밤한우 홍보대사 임태혁 선수 팬 사인회 ‘인기’
윤진성기자 | 입력 : 2024/10/01 [13:38]



제70회 백제문화제와 함께한 ‘2024 공주시 무령왕 전국백제장사 씨름대회’가 지난 29일과 30일 양일간 공주시 금강신관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공주시씨름협회 주최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최원철 시장과 지역민, 축제 관람객 등 1천여명이 참석해 뜨거운 응원의 열기를 더했다.

 

대회는 고등부와 일반부(아마추어)로 나뉘어 진행된 가운데, 고등부 단체전 우승은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가 차지했다. 100여명이 참여한 개인전에서는 85kg 이상급에서 공주생명과학고 한진택 학생이, 85kg 미만급에서 용인고 오지호 학생이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순수 아마추어 일반부에서는 홍만경 씨가 1위에 올랐다. 선수들은 아마추어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뽐내며 관람객들에게 흥미진진한 씨름의 매력을 선사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공주알밤한우 홍보대사이자 씨름계 스타인 임태혁 선수가 직접 현장을 찾아 팬 사인회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팬 사인회에는 100여명의 팬들이 몰려 임태혁 선수와의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사인회는 일반적인 사인 용지 대신 공주알밤한우 홍보용 부채가 사용되어 자연스럽게 공주알밤한우를 알리는 계기가 됐다.

 

임태혁 선수는 금강장사 19회, 태백·금강 통합장사 2회 등 화려한 기록을 보유한 씨름계의 대표 선수로, 시는 지난 6월 공주알밤한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임 선수는 내년까지 2년간 공주시 한우 브랜드인 공주알밤한우 홍보와 함께 공주시의 다양한 축제와 시정 전반에 대한 홍보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