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최무경 전남도의원, 학생 안전 위해 등하교길 안전한 보행환경 개선 촉구

통학로 없는 등하교길, 학생 안전 위협…전남도 차원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 필요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4/11/07 [18:00]

최무경 전남도의원, 학생 안전 위해 등하교길 안전한 보행환경 개선 촉구

통학로 없는 등하교길, 학생 안전 위협…전남도 차원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 필요
윤진성기자 | 입력 : 2024/11/07 [18:00]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최무경 의원(더불어민주당여수4)은 지난 11월 6, 도민안전실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등하교길 안전한 보행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하며도 차원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날 최무경 의원은 현재 일부 학교는 등하교길에 통학로가 없어 학생들이 사고 위험에 노출되고 있다, “이는 언제든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학생들의 생명과 직결된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어 도민안전 차원에서 전라남도 내 통학로가 없는 학교들을 철저히 파악하고조사된 현황을 바탕으로 각 지자체가 신속하게 통학로를 설치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최 의원은 학교 설립 시 통학로 조성 여부는 학생들의 안전과 직결된 문제로이를 소홀히 하는 것은 학생들을 위험에 방치하는 것과 다름없다, “지자체는 허가 단계에서부터 이러한 부분을 철저히 검토해야 하고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하는 데 더욱 신경 써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최무경 의원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조치는 선택이 아닌 필수임을 인식하고모든 학교에 안전한 통학로가 마련될 수 있도록 도민안전실의 적극적인 노력을 기대한다,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야말로 도민의 안전과 행복을 보장하는 첫걸음이라고 밝혔다.

 

이에 김신남 도민안전실장은 도민 안전을 위해 전라남도 내 통학로가 없는 학교들을 면밀히 조사하고 이에 대한 개선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며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통학로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