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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교육청 현장 소통 프로그램 ‘대중교통’ “장애학생 맞춤형 특수교육‧진로직업교육 강화 주력”

전남교육청, 은광학교 찾아 ‘모두가 존중받는 특수교육’ 의견 수렴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4/11/19 [07:23]

전남교육청 현장 소통 프로그램 ‘대중교통’ “장애학생 맞춤형 특수교육‧진로직업교육 강화 주력”

전남교육청, 은광학교 찾아 ‘모두가 존중받는 특수교육’ 의견 수렴
윤진성기자 | 입력 : 2024/11/19 [07:23]



비장애학생이든 장애학생이든 차별 없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다.

 

특수학교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모두가 존중받는 맞춤형 특수교육 환경을 갖춰나가는 데 주력하겠다.”

 

김대중 전라남도교육감은 18일 ‘대중교통(敎通)’ 현장 소통 프로그램으로 전남 유일의 시각장애 특수학교인 은광학교를 찾아 이같이 밝혔다.

 

은광학교는 1963년에 설립된 특수학교로 40여 명의 시각장애 학생을 비롯해 지적장애, 발달장애 등 100여 명의 장애학생들이 사회에서 온전히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날 김 교육감은 지난 5월 학생 맞춤형 진로‧직업교육을 위해 증축된 은광학교 특별교실을 둘러봤다.

 

학교의 숙원이었던 특별교실은 총 17억여 원이 투입돼 바리스타실 1실, 제과제빵실 1실, 자립전공과 2실 등 총 4개 실이 증축됐다.

 

이어 장애학생 교육에 헌신하고 있는 현장 교사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김 교육감은 “인공지능을 비롯한 기술의 발전은 장애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학생의 역량을 키우고,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 연계해 교육‧복지‧취업의 통합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전남교육청은 모두가 존중받는 맞춤형 특수교육 실현을 위해 ▲ 특수학교(급) 다양화 및 교육여건 개선 ▲ 통합교육 지원 강화 ▲ 개별 맞춤형 특수교육 지원 확대 ▲ 특수학교(급) 진로교육 지원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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