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진성여고 써킷, 제4회 디지털 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
윤진성기자 | 입력 : 2024/11/24 [06:40]
진성여자고등학교(교장 이○○) 창업동아리 [써킷]은 목포대학교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주관으로 열린 '2024 제4회 디지털 창업경진대회'에서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인정받아 크라우드편딩대회에서도 1등을 하였고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 사업 아이템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써킷 팀의 아이디어인 환경살림투어는 SDGs-15번,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을 위한 파트너 플랫폼으로 친환경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 추천 시스템 • 로컬 가이드의 고용으로 지역사회에 새로운 고용창출을 지원함으로써, 지역경제활성화를 도모한다는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로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와 관심을 받았다.
3학년 고00학생은 대회를 준비하면서 최근 창업 트렌드나 시장 동향을 분석하는 과정이 즐거웠고 또한 같이 참여한 그린솔루션 팀 (탄소포인트제 리사이클링 플랫폼)과 하나의 팀처럼 협력해 의견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팀 협력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꼈다고 한다.
이번 대회에서 진성여고 그린솔루션팀(3학년 고○○, 최○○, 김○○)은 ‘환경 보호와 지역 사회 기여’를 주제로 한 디지털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해당 아이디어는 사용자가 손쉽게 친환경 제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것으로,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동시에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 평가받았다.
기쁜 소식은 계속 이어졌다.
사회적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면서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협업의 과정을 거쳐서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여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하는 프로젝트를 실행해가는 과정을 통해 창업 동아리 [써킷]은 ‘제13회 기업가 정신 콘텐츠 공모전’ 웹툰부분에서 기업가정신을 기반으로 한 골목 경제 활성화 방안 마련 프로젝트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여 청소년부 대상(중기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진성여고 창업동아리는 전남 상업경진대회 및 전국상업경진대외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보여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다양한 경험이 스스로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되고 있으며 진학과 취업의 동기부여가 되는 자양분이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진성여고 교장은 “학생들이 대회를 통해 창의성과 디지털 역량을 발휘해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의적 사고를 통해 지역 사회와 국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투데이K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