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 수목 통합 관리 실시

내년부터 공·사립 학교 대상 매년 100개교씩 순차적으로 수목관리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08/25 [06:37]

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 수목 통합 관리 실시

내년부터 공·사립 학교 대상 매년 100개교씩 순차적으로 수목관리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08/25 [06:37]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2024년부터 학교 자체적으로 이뤄지던 학교 수목 관리를 교육청에서 맡아 통합해 운영한다.

2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수목에 대한 전문성 부족으로 발생하는 학교 행정실의 업무 과중 등 문제를 해소하고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수목 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내년부터 관내 모든 학교의 수목관리 시설사업은 시교육청 및 지역 교육지원청에서 직접 관리하게 된다.

이에 따라 수목관리 계약은 매해 100여개의 학교를 대상으로 지역별로 30~40교씩 묶어서 진행된다. 또 시교육청은 이를 총괄적으로 점검·관리해 각 학교가 3년 주기로 수목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적정한 시기에 수목 관리가 이뤄짐과 동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녹색공간 조성이 가능해져 학생은 물론 지역 주민들의 정서함양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교육청 시설과 윤정일 과장은 “학교 수목 통합 관리는 단순 수목 전정만을 대상으로 하지 않는다. 재해위험수목 및 고사 수목 등 제거도 이뤄져 교육시설 안전을 위한 선제 대응이 역시 가능해진다”며 “또 앞으로 퇴비 지원 및 전문적 수목관리 컨설팅 제공으로 학교 자체의 조경관리 능력 향상에도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