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보령해경가을 주꾸미 낚시철 대비 장은항서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실시

출항 전 사전점검 생활화를 통한 사고예방 및 안전캠페인 전개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09/05 [11:10]

보령해경가을 주꾸미 낚시철 대비 장은항서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실시

출항 전 사전점검 생활화를 통한 사고예방 및 안전캠페인 전개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09/05 [11:10]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

 

보령해양경찰서는 주꾸미 가을철을 맞이하여 오는 9월 8일 충청남도 보령시 소재의 장은항에서개인 수상레저 활동자를 찾아가는 안전점검 무상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령해경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보령·홍성·서천 관내에서 발생한 수상레저 해양사고는 263건이다.

 

그중 9~11월에만 정비불량에 따른 표류사고 157건이 발생하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올해는 주꾸미 금어기 해제된 9월 1일부터 9월 4일까지 수상레저 관련 해양사고가 11건이 발생했으며그 중 9건이 연료고갈, 기관정비 불량에 따른 표류사고로 확인되었다.

 


이에 보령해경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안전검사 대행기관) 및지역수리업체와 점검단을 구성하여 동력수상레저기구 대상 엔진·필터·배터리 등

 

기구 전반에 대한 이상 여부 등 기본 점검을 실시하고 사전점검 요령 안내하는 등

 

레저활동자가 스스로 지킬 수 있는 안전수칙 및 구명조끼 착용,근거리 수상레저활동 자율신고 등에 대한 안전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보령해양경찰서 해양안전과장은“표류사고는 자칫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전복, 좌초, 충돌 등 2차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꾸준한 기구점검 및 출항전 사전점검 생활화와 안전한 레저문화가 정착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보령해양경찰서에서는 10월에도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무상점검 관련 사전예약 및 관련 문의는보령해양경찰서 해양안전과(☎ 041-402-2349)로 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