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완도해경, 국민안전캠페인 “CATCH ME, 인명구조함” 열다

해양안전문화 확산과 인명사고 예방을 위한 국민 참여 이벤트 추진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09/11 [08:49]

완도해경, 국민안전캠페인 “CATCH ME, 인명구조함” 열다

해양안전문화 확산과 인명사고 예방을 위한 국민 참여 이벤트 추진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09/11 [08:49]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완도해양경찰서은 해양안전문화 정착과 인명구조함 위치와 구조물품 사용방법을 알리기 위해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워킹 라운딩 이벤트 “CATCH ME, 인명구조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9월 11일부터 9월 25일까지 2주간 실시하며, 완도항 내 11개소 중 연안사고 위험성과 국민 접근성을 고려해 주도부터 노래하는 등대 사이의 6개소를 대상으로 시행한다.

 

참여방법은 국민들이 직접 인명구조함 위치를 찾아가, 부착된 캐릭터 QR코드를 핸드폰의 촬영한 후, 완도해양경찰서에서 직접 제작한 홈페이지를 접속해, 이름,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또한, 완도해경은 이벤트 응모 홈페이지 내 인명구조함 내 구조물품인 구명환, 구명조끼 등의 사용법을 포스터로 제작해 사용법을 알려 국민들이 인명구조함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어, 대국민 참여 활성화를 위해 1등(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3명), 2등(대용량 가습기, 5명), 3등(캡슐볼 내 호루라기, 50명)으로 총 58명을 추첨하여 10월 6일에 완도해경 인스타에 발표할 예정이다.

 

완도해경 관계자는 “구조 골든타임이 중요한 연안사고 발생 시 인명구조함의 위치와 사용법을 숙지하여, 인명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작은 행동의 연속이 큰 변화를 만들 듯,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국민들이 안전의식을 높이고 해양안전문화 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