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목포해경 제주 무사증 불시 임검 실시

제주 항로 여객선 및 화물선 선적 차량, 승선원 대상 불시 임검 실시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09/13 [18:00]

목포해경 제주 무사증 불시 임검 실시

제주 항로 여객선 및 화물선 선적 차량, 승선원 대상 불시 임검 실시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09/13 [18:00]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목포해양경찰서(서장 김해철)는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밀수?밀입국 및 제주 무사증 예방을 위해 관내여객선?화물선 대상 불시 임검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불시 임검은 중국 단체관광 재개에 따른 관광객 유입 증가와 제주 무사증 입국으로 인한밀수?밀입국 및 제주 무사증 등 국제범죄 예방을 위해 진행됐다.

 

※여객선 1척, 화물선 2척 (화물차 등 선적차량 총 185대, 승선원 75명)

 

임검 주요 내용은△여객선(제주 ↔ 진도) 대상 추자도 중간 기착지 무사증 승선 외국인 확인,△화물선 대상 항만보안 취약 항포구 승?하선 화물차 운전석 및 화물적재 구역 개방 등 무사증 외국인 승선 여부를 세밀하게 확인하는 방법으로 진행했다.

 

 

목포해경은 최근 수상오토바이를 이용해 인천으로 밀입국한 사례 관련밀입국 예방을 위해 해양경계 활동을 강화하고 있으며,외해에서 내해로 이동하는 선박과 해안가 및 취약 항?포구를 중심으로 검문검색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각 항?포구별 지역주민 신고망을 구축하여 조업지 등에서 낯선 사람들의 수상한 행동,장기 방치 소형고무보트 등 밀수·밀입국이 의심될만한 사안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신고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목포해경 관계자는“밀수?밀입국 및 무사증 범죄가 점차 지능·조직화됨에 따라 관내 여객 및 화물 선사, 수협 등 유관기관과의 정보공유로 협력체계를 확대 구축해 국제범죄 예방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