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전라남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4/07/26 [17:21]

전라남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윤진성기자 | 입력 : 2024/07/26 [17:21]



전라남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회
(대표의원 류기준)가 지난 726일 오후 2시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전남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금융생태계 구축 전략 연구용역의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해당 연구용역은 지속되는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남지역의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지속가능한 전남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금융시스템 전략 및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용역기관인 목포대학교(산학협력단)에서는 사회적경제 금융지원 정책 현황 사회적금융의 국내외 동향 지역 기반 관계 금융시스템 조성 등 주요 현황을 분석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전라남도 사회적 금융생태계 조성 전략을 제시했다.

 

류기준 대표의원은 "지역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금융생태계 조성에 대한 연구의 진행사항을 점검하고, 최종방향성을 함께 논의한다는 점에서 오늘의 중간보고회가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정책연구용역을 비롯한 의원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향후 전라남도에 실현 가능한 정책 제안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회는 류기준 대표의원을 포함해 박선준, 김진남, 임형석, 박원종, 최정훈, 김주웅, 진호건, 박종원, 박형대 의원이 소속되어 있으며, 2024년부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