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고흥군, 역사·문화 등을 담은 ‘디지털 고흥 문화대전’구축 추진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13:17]

고흥군, 역사·문화 등을 담은 ‘디지털 고흥 문화대전’구축 추진

윤진성기자 | 입력 : 2024/09/26 [13:17]



고흥군과 한국학중앙연구원은 올해 12월부터 국비 1억 5천만 원을 포함해 총 5억 원을 투입하여 디지털 고흥 문화대전’ 구축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26일 협약을 체결했다.

 

디지털 고흥 문화대전은 지리역사문화유산성씨·인물정치·경제·사회종교문화·교육생활·민속구비전승·언어·문학 등 9개 분야로 구성된 고흥군의 다양한 정보를 디지털 형태로 제공하게 된다.

 

200자 원고지 기준 총 8,000여 매 분량의 텍스트와 2,000건 이상의 사진 및 동영상 콘텐츠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될 디지털 고흥 문화대전은 기초자료 수집원고 집필 및 교열 검수멀티미디어 제작시스템 개발 등을 거쳐 2026년 12월부터 온라인 서비스를 오픈할 계획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고흥군의 변화한 모습을 충분히 알리고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증보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이 구축돼 우주항공 중심도시이자 과거와 현재그리고 미래가 공존하는 도시 고흥을 널리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영민 군수는 지금까지 고흥군에서 수집한 수많은 자료를 사용자가 쉽게 검색하고 찾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하며 한국학의 최고 전문기관인 한국학중앙연구원과 협력사업으로 고흥군의 정체성 확립과 콘텐츠 산업을 발전시키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