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고흥군, ‘찾아가는 과학관’ 행사 개최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13:54]

고흥군, ‘찾아가는 과학관’ 행사 개최

윤진성기자 | 입력 : 2024/10/08 [13:54]



고흥군
은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금산면 김일 기념체육관 일원에서 ‘2024년 찾아가는 과학관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과학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과학관협회가 과학문화시설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 도서 지역을 순회 방문하며 과학 체험 및 과학공연 등을 진행하는 행사이다. 지난 8월 개최기관 공모에서 고흥군 거금도가 선정됐다.

 

이번 찾아가는 과학관에서는 관람객이 직접 보고 만지며 과학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작동형 체험 전시 40여 종이 제공된다. 액체가 끓는점보다 훨씬 높은 온도의 물체와 접촉할 때 어떤 현상이 나타나는지 등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과학원리를 직접 체험 해보고 이해할 수 있다. 또한, 별자리 무드등을 직접 만들며 별자리 좌표를 학습하고, 천체망원경을 통해 태양의 흑점을 관찰할 수 있는 과학실습 코너도 마련된다.

 

특히 찾아가는 과학문화 바우처와 연계해 착시현상, 빛의 굴절 등 과학원리를 이용한 과학 마술 콘서트도 오는 1012일에 공연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 기금의 지원을 받아 개최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관람객들에게는 도양읍에 위치한 고흥우주천문과학관의 무료입장 기회도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과학문화 확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꿈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