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송형곤 도의원, 전남도 우주항공산업 선도지역 도약 위한 전략적 결단 촉구

우주항공산업 경쟁력 강화 위한 독립 부서 신설․인력 확충 필요성 강조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4:34]

송형곤 도의원, 전남도 우주항공산업 선도지역 도약 위한 전략적 결단 촉구

우주항공산업 경쟁력 강화 위한 독립 부서 신설․인력 확충 필요성 강조
윤진성기자 | 입력 : 2024/10/17 [14:34]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송형곤 의원(더불어민주당고흥1)은 10월 17, 제385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전남도가 우주항공산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독립 부서 신설과 정책적 지원방안 모색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날 송형곤 의원은 우주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2045년에는 그 규모가 약 1,300조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전남 고흥의 나로우주센터는 대한민국의 우주발사체 산업의 중심지로서전남의 미래 성장동력을 이끌어갈 핵심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송 의원은 현재 전남도청의 우주산업 관련 인력은 신성장산업과 내 드론우주항공팀 소속 4명에 불과해대규모 우주항공산업 클러스터 구축을 추진하기에는 인력이 턱없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전남도는 고흥 나로우주센터를 중심으로 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 구축을 본격화하고 있지만이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조직과 인력의 확충이 시급하다며 고흥이 발사체특화지구로 지정된 만큼대한민국의 우주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독립 부서 신설과 인력 보강이 필수적이라고 주장했다.

 

또한송 의원은 우주산업은 전남의 경제적 성장뿐 아니라대한민국의 미래를 견인할 중요한 산업이라며, “전남도가 우주항공산업 생태계 조성과 육성을 위한 전략적 결단을 내려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