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 초청 보성자치포럼 개최이제는 지방시대 다시 뛰는 대한민국! 그 비전과 전략’ 주제로 강의
이번 포럼은 새로운 지방시대에 발맞춘 지방이 주도하는 분권 전략과 선제적이고 효율적으로 국가 균형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정책방향에 중점을 뒀다.
우동기 위원장은 제8대?9대 대구광역시 교육감 및 제27대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을 역임하는 등 오랜 기간 교육 발전을 위해 헌신해 왔으며,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제20대 대통령인수위원회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우 위원장은 △수도권 쏠림 현상과 지방 소멸의 문제점, △역대 정부의 균형발전 정책, △인재 양성과 정주를 위한 지방 중심의 교육시스템 구축, △새로운 지방 시대로 나아가기 위한 핵심 정책 등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특히, △기획발전특구 지정으로 양질의 신규 일자리 창출, △교육자유특구 도입과 대학 동반성장, △도심융합특구 조성, △문화 콘텐츠 생태계 조성 등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한 핵심 정책 특강을 진행해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이번 자치포럼은 지방시대의 비전과 지역적 특성을 살리는 지역 발전을 공유해 보는 귀한 강연이었다.”라며 “정부의 균형발전 정책에 적극 대응하고 군민과 소통해 성공적인 지방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투데이K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