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고흥군 풍양면, 태양광 안심등 설치로 어르신 안전사고 예방

어르신 밤길 밝혀주는 태양광 LED 안심등 설치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10/19 [13:26]

고흥군 풍양면, 태양광 안심등 설치로 어르신 안전사고 예방

어르신 밤길 밝혀주는 태양광 LED 안심등 설치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0/19 [13:26]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고흥군 풍양면(면장 이정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밤길이 어두운 어르신의 야간 활동을 돕기 위해 지난 9월부터 취약계층 100가구에 ‘어르신 밤길 밝혀주는 태양광 LED 안심등 설치’ 사업으로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가로등이나 조명이 없는 어두운 집안에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태양광 LED 센서형 벽부등을 설치해 야간에 밝은 환경을 조성해 넘어지거나 다치기 쉬운 어르신들의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해줘 생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태양광 LED 센서형 벽부등은 낮 동안 태양광으로 충전해 밤이 되면 사람의 행동을 감지해 가까이 다가가면 자동으로 등이 켜지는 시스템으로 전기요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풍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2023년 특화사업인 ‘좀도리 모으기’로 모금된 후원금을 사업비로 배분받아 실시했으며, 지역주민의 좋은 호응으로 지난 9월 4일 풍양 로타리클럽과 업무협약을 했으며, 추가로 100가구에 설치할 계획이다.

 

 

풍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야간 활동에 도움이 돼 어르신의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우리지역 문제에 더욱 관심을 갖고 필요한 맞춤형 사업을 추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