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함평초, 2024. 대한피구연맹회장배 전국피구대회 우승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4/06/09 [07:06]

함평초, 2024. 대한피구연맹회장배 전국피구대회 우승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4/06/09 [07:06]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함평초등학교(교장 나유리)는 2024년 6월 1일 장흥에서 열린 제2회 대한피구연맹회장배 전국피구대회에 출전하여 남자부 1위, 여자부 3위의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대한피구연맹에서 주최하고 전라남도피구연맹과 장흥군피구연맹에서 주관한 전국대회로 남, 녀 초등부 각 7팀이 출전하였다.

함평초등학교는 학교스포츠클럽, 방과후 활동으로 피구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1학기 교내 피구리그도 운영하였다. 피구부와 교내리그를 통해 성장한 기술과 팀워크는 전국피구대회에서 좋은 성적의 밑바탕이 되었다.

이 대회에 참가한 6학년 학생은 “작년 전남피구연맹회장배 피구대회에 이어 올해 전국피구대회에서도 우승을 하여 너무 기쁘다. 그동안 동료들과 땀을 흘리며 열심히 연습한 보람이 있다. 2학기에 있을 전국 스포츠클럽대회에서도 계속 좋은 성적을 내고 싶다.”고 하였다.

함평초 나유리 교장은 “이번 대회는 학생들에게 학교스포츠 문화를 체험하고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동료와 협동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말에도 함께 열정을 쏟아주신 함평 교직원분들에게도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함평초는 학생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지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