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2024학년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3기 도제 발대식(선서식 및 도제복 수여식) 개최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교장 이주호)은 8월 29일(목) 라마다플라자 충장호텔 13층 라벤다 1홀에서 2024학년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3기 도제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발대식에는 도제학생 선서식을 시작으로 교장선생님의 훈화 말씀과 도제복 수여식, 교감선생님과 도제 훈련교사들의 격려 인사, 그리고 도제 훈련 운영에 대한 교육 순으로 진행하였고, 모든 과정들은 영상 촬영과 사진 촬영을 병행하며 진행되었다.
발대식에 참여한 조리제빵과 도제(예정) 학생 21명은 오늘 발대식을 시작으로 9월 2일부터 2026년 2월 2일까지 18개월간 일학습병행 훈련(OFF-JT, OJT)을 실시한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도제학생이 이론과 현장 실무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통해 조리분야의 전문기술을 향상시키고 성공적인 사회인으로서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매년 학교에서 1학년 재학생 중 한식조리 분야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사전 선발하는 과정을 통해 학업과 취업을 동시에 하며, 18개월의 근무 경력을 졸업 전에 보유할 수 있게 된다.
앞으로의 도제 학생들의 발전적인 활동 모습들은 국내 한식 조리업계의 핫이슈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 기사 좋아요 1
<저작권자 ⓒ 투데이K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