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경시대회는 수학에 관한 관심 유도와 수학 학업 성취도 파악을 위해 올해 처음 실시되며,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요하는 문제를 중심으로 출제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이며,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고흥군청 여성가족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경시대회는 오는 10월 28일 토요일에 고흥동초등학교에서 개최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학년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1명씩 시상하게 되며, 입상자 24명에게는 장학금이 수여된다.
공영민 이사장은 “기초학력을 측정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 학생들에게 수학경시대회는 현재 수학 실력을 가늠해 보고, 보완점을 찾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동기 부여와 학업 성취도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는 이번 수학경시대회 뿐만 아니라, 영어 경시대회 15회와 한국사 경시대회를 9회 개최했으며, 군비 출연과 군민·향우·독지가 등의 기탁금으로 2008년부터 현재까지 282억 원의 기금을 조성해 지역 교육사업에 125억 원을 투자,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투데이K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