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고흥군, 청년 창업몰‘녹동청춘마루’추석맞이 프리마켓 성황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7:36]

고흥군, 청년 창업몰‘녹동청춘마루’추석맞이 프리마켓 성황

윤진성기자 | 입력 : 2024/09/13 [17:36]



고흥군
(군수 공영민)13일 고흥군 1호 청년 창업몰인 녹동청춘마루에서 추석맞이 프리마켓 행사를 개최해 도양읍 재래시장을 찾은 관광객과 군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청춘마루20196월 개소하여 청년 창업가를 위한 육성(인큐베이팅 시설로 운영 중이다. 지난해 9월에는 25개 업체를 선발해 운영하였으나, 1개 업체가 자립 창업에 성공하여 현재 4개 업체가 영업 중이다. 추가 공고를 통해 신청된 업체에 대해 9월 중 심의회를 개최해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프리마켓 행사는 꼼지락공방’, ‘포미포미’, ‘위드커피’, ‘청춘전집에서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관광객과 군민들에게 창업몰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20249월 입점 이후 시식회, 청년의 날 청년상회 참여, 프리마켓, 홍보물 배부 등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지역 맛집으로서의 인지도가 향상되고 있으며, 현장 판매 외에도 예약 판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다른 시군 청년몰에 비해 우리 군의 청년몰은 업종 업체의 노력과 군의 관심 및 적극적인 지원으로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청년들이 우리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과 정책들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가오는 109일에는 ‘2024년 고흥군 청년의 날행사가 군청 앞 잔디광장에서 열릴 계획이며, 녹동청춘마루 창업몰도 참여해 대대적인 홍보와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