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주)커넥트스페이스, 외국인 전국노래자랑 심사위원으로 나서다.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4/10/04 [10:16]

(주)커넥트스페이스, 외국인 전국노래자랑 심사위원으로 나서다.

윤진성기자 | 입력 : 2024/10/04 [10:16]


지난 3일 글로벌 B2B, B2C 커넥팅 연합 전문기업 (주)커넥트스페이스 (대표이사 남성화, 하시우)가 협업사인 기장 꿈드림후원회 (회장 이지영)가 주최하는 제1회 외국인 전국노래자랑 본선 심사직으로 참석했다.
 
이번 뜻 깊은 행사에 행복을 품는 도시, 미래를 여는 기장군 정종복 군수와 (주)커넥트선한 김수현 대표이사, (주)진디자인 전미진 대표이사, 영상자서전 라이프커넥터 이수화 강사 등 협업사 실무진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심사장 (주)커넥트스페이스 남성화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심사위원 SBI Cosmoney 윤성광 김해지점장, (주)커넥트스페이스 하시우 대표이사, 해오름아동발달센터 허승룡 원장 외 2명이 가창력, 가사전달력, 무대매너, 응원점수로 나누어 공정한 심사에 임했다.
 
기장 꿈드림후원회에선 한국에 살고있는 외국인들과 행복한 삶을 함께라는 일환으로 제1회 외국인 전국노래자랑 대회를 기획하고 전국에서 예선을 치르고 본선에 진출한 16명 중 수상자에게 전달될 150만원의 상금과 다른 행사에선 보기드문 추첨으로 상품 및 150만원 상금도 전달하여 관객들의 열렬한 호응을 이끌어냈다.
 
본선에 진출한 국가는 '중국,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미얀마, 네팔, 필리핀, 벨라루스, 튀르기에' 로 작은 NGO단체 자체행사로 이 정도 다양한 국가가 참여됐다는 것이 큰 의미가 있으며 내년엔 더 많은 외국인들이 참여할 제2회 외국인 전국노래자랑도 기대가 크다.
 
본선 참가자들은 그 동안 갈고닦은 한국 노래 실력을 무대에서 유감없이 발휘하였고 참가자들의 실력이 막상막하여서 심사위원들도 수상자를 정하는데 고심을 많이 했다고 한다.
 
제1회 외국인 전국노래자랑 수상자는 1등 100만원 필리핀 로잘린 바이브의 술이야, 2등 30만원 인도네시아 프린세스 이영현의 천년의 사랑, 3등 20만원 필리핀 말도말지 양파의 아름다운 강산이 첫 수상자의 명예를 얻었다.
 
꿈드림후원회는 기쁜소식 기장교회 강택신 담임목사를 중심으로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조건인 사회 구성원의 올바른 마인드를 갖는 것임을 인식하고 올바른 인성을 갖게 하는 것에 뜻이 같은 사람들이 모여 만든 후원단체로 이웃들과 함께 교류하고 공유하여 건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다함께 행복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함에 그 목적이 있다.
 
진행하고 있는 후원으로는 인성전문교육 (수요기관 실정에 맞춰 장,단기 프로그램으로 가능), 진로인성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금연교육, 자살예방교육, 세계시민교육, 취업역량강화교육, 성교육 등의 교육 후원사업과 크리스마스 칸타타, 굿뉴스코 세계 문화공연, 마인드 교양지 투머로우 등의 문화 후원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협업사인 ㈜커넥트스페이스 (www.connectspace2020.com)는 KT 공식 커넥팅 파트너사로 실용적인 특허를 탑재한 임커넥트 국내외 커넥팅 연합 공유 앱을 준비중이며 국내외 120여 개 이상의 기업과 협회, 단체 등 지속적으로 커넥트 상생 연합체를 구축하여 일자리 창출과 창업 지원 및 지역 봉사 등 선한 이슈가 되고있는 기업이다.
 
현재 몽골 6개이상 지자체로부터 한국 민간기업 최초로 국제교류홍보대사 기업이라는 정식위임을 받아 다방면으로 한몽 민간외교를 펼치고 있으며 계절노동자 및 국내 산업인력, 대학 학술교류 및 유학생 교류, 몽골 무역판로 커넥팅 등을 진행중이다.
 
최근 호주 소재 기업과의 협약 성공 등 좋은 성과로 찾아오는 지자체나 기업, 단체와 협약하여 구축된 글로벌 커넥팅 상생연합체를 활용하여 전국 남녀노소 취창업 및 자기성장의 기회와 해외활동 기회도 제공하고 지사들도 확장하고자 전국적으로 홍보중이라고 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