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고흥군, (사)우석 김세기 기념사업회 쌀 기탁으로 따뜻한 나눔 실천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13:46]

고흥군, (사)우석 김세기 기념사업회 쌀 기탁으로 따뜻한 나눔 실천

윤진성기자 | 입력 : 2024/11/05 [13:46]



고흥군은 ()우석 김세기 기념사업회(이사장 박기창)가 고(우석 선생의 21주기를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의 뜻을 전했다고 밝혔다.

 

기념사업회는 지난 4동강면 죽암농장 대강당에서 조대정 부군수를 비롯한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모식과 함께 기탁식을 열고죽암농장에서 수확한 쌀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쌀은 총 600(20kg, 3,300만 원 상당)죽암농장이 위치한 동강면을 비롯해 대서면남양면점암면영남면과역면 등 6개 면의 약 400명 불우이웃과 경로당 및 마을회관에 각 1포씩 지원됐다.

 

박기창 이사장은 고인께서 생전에 강조하신 함께 사는 삶을 실천하기 위해 쌀을 기탁하게 됐다,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조대정 부군수는 우석 김세기 선생은 대규모 간척지를 일구며 고흥 농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하신 분으로고인의 뜻을 기리며 불우이웃을 돕는 기념사업회의 활동은 귀감이 된다며 이번에 기탁된 쌀이 지역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죽암농장은 동강면과 남양면에 걸친 죽암 간척지 150ha에서 벼와 조사료를 재배하며자체 브랜드인 금세기 쌀을 소비자 직거래망을 통해 전국에 판매하고 있다또한농장 내에 자체 퇴비공장을 갖추어 자연 순환 농법을 실천 중이며전남 제4호 민간 정원으로 등록된 금세기정원을 통해 농업자원을 연계한 6차 산업형 농장을 지향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