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고흥군,‘수호천사 건강미’전남 10대 브랜드쌀 3년 연속 수상

고흥 쌀 ‘수호천사 건강미’전남 대표 브랜드 쌀로 우뚝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09/06 [12:40]

고흥군,‘수호천사 건강미’전남 10대 브랜드쌀 3년 연속 수상

고흥 쌀 ‘수호천사 건강미’전남 대표 브랜드 쌀로 우뚝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09/06 [12:40]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고흥군은 흥양농협 미곡종합처리장에서 생산·가공한 ‘수호천사 건강미’가 2023년도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에 3년 연속 선정돼 6일 전남도청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수상과 함께 인센티브로 상금 1,000만 원을 받았다고 밝혔다.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은 객관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분야별 전문 분석기관이 무작위로 시료를 구입해 품질(밥맛, 품위, 품종순도) 및 철저한 서류, 현장평가를 통해 선정했으며,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호천사 건강미’는 이번 선정으로 3년 연속, 총 10회 수상해 명실상부 전남 쌀을 대표하는 브랜드 쌀로 우뚝 섰다.

 

 

해창만 간척지에서 청정해역의 해풍을 받고 자란 ‘수호천사 건강미’는 계약재배를 통해 농협에서 전문적으로 지도·관리해 안정성이 검증됐으며, 미질이 좋고 뛰어난 밥맛으로 소비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수호천사 건강미’를 생산하는 흥양농협RPC에서는 대도시 학교급식 공급 확대와 함께 최근 홈플러스와 연간 40억 원 납품 계약을 체결하는 등 맛과 신뢰를 인정받고 있다.

 

 

고흥군은 올해부터 제주도 대형 유통 전문업체인 ㈜제주로지스틱스 및 제주도 서귀포농협, 제주시농협 등과 상호 간 ‘농수축산물 유통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고흥 쌀이 전남도 내 뿐만 아니라 전국 대표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고흥 쌀 판로 확보 및 홍보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수호천사 건강미’가 3회 연속 전남 10대 브랜드쌀로 선정된 것은 고흥군과 흥양농협RPC, 생산 농가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농협, 농가들과 긴밀한 소통·협력을 통해 고품질 고흥 쌀이 전국 최고의 쌀로 거듭나 농가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