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고흥군 도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지사협 벤치마킹 실시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향촌복지 활동 공유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09/06 [13:41]

고흥군 도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지사협 벤치마킹 실시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향촌복지 활동 공유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09/06 [13:41]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고흥군 도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선양훈, 윤현진)는 협의체 위원 개개인의 역량 강화와 민관 협력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31일 담양군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방문해 우수사례와 추진사업 등을 벤치마킹했다.

 

 

도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층뿐 아니라, 주민들이 살던 곳에서 지역사회와 어울려 편안한 여생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으로 향촌복지를 실현하고 있는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방문해 지역특화사업의 우수사례를 청취하고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라며 이같이 전했다.

 

 

담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지역 내 백동LH 2단지 1인 가구 안부 살피기, 밑반찬 지원, 김장 나눔 축제, 우리동네 마음상담소를 운영하는 등의 마을 복지사업을 추진해 해당 지역의 주민들과 함께 복지 문제를 공유하며 해결하고, 마을공동체 형성에 도움을 주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윤현진 민간위원장은 “복지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취약계층으로 국한하지 않고 여러 대상을 연계해 복지 사업을 추진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라며,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협의체 우수사례를 우리 지역 특성에 맞게 접목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선양훈 도화면장은 “지역 특성에 맞게 특화사업을 추진하는 것에 매우 깊은 인상을 받았다.”라며 “도화면으로 돌아가 민관 협력을 더 활성화하고 우리 지역의 실정에 맞는 특화사업을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을 이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