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고흥군, 녹동항 드론쇼 상설공연 고흥관광 판도 변화 이끌어

고흥군 전역에 더 짙은 관광색깔 입힐 절호의 기회! 군민 긍정평가 - 9월중 드론쇼 주제 공연 ‘마술쇼, 고흥 설화속 동물들, 민속놀이, 한가위’-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09/07 [12:47]

고흥군, 녹동항 드론쇼 상설공연 고흥관광 판도 변화 이끌어

고흥군 전역에 더 짙은 관광색깔 입힐 절호의 기회! 군민 긍정평가 - 9월중 드론쇼 주제 공연 ‘마술쇼, 고흥 설화속 동물들, 민속놀이, 한가위’-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09/07 [12:47]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고흥군은 지난 5월부터 시작해 매주 토요일마다 상설공연으로 진행중인 ‘2023 고흥 녹동항 드론쇼’공연이 고흥관광 판도 변화에 큰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군민들로부터 긍정 평가를 받고 있다.

 

 

녹동항 드론쇼 공연은 오는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9시 단 한차례 드론 500대 규모로 매주 다양한 주제와 연출로 펼쳐지는 상설 군집비행 드론쇼 공연이며, 동절기인 10월부터는 일몰시간을 고려해, 한 시간 앞당겨 저녁 8시에 공연이 펼쳐진다.

 

 

드론쇼 공연에 앞서 지역 문화예술단체와 지역가수 등과 함께하는 흥겨운 버스킹 공연도 토요일 주말 고흥 야간관광의 또 다른 볼거리 중 하나이다.

 

 

전국적인 입소문으로 이제 주말 야간 볼거리 여행지 하면 고흥, 드론쇼하면 고흥 녹동항이 떠오르는 고흥의 대표 주말 볼거리 고흥관광의 필수 야간코스로 자리매김했다.

 

 

여기에 더해 드론쇼 공연 관람의 최적의 장소인 녹동바다정원은 요즘 고흥 여행길에 꼭 가보고 싶은 핫한 인기 장소로 관광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최근엔 주말 고흥을 찾은 관광객들은 낮에는 지붕없는 미술관 고흥의 천혜의 자연경관을 보면서 힐링하고, 밤에는 녹동항 장어거리에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인공섬 바다정원에서 산책을 즐기다 드론쇼 공연을 관람하고 체류하는 것이 새로운 고흥관광 여행 트랜드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금까지 우천 등 기상악화로 연기 또는 취소 등을 제외한 불과 13번째 공연만으로 8만 명 이상이 드론쇼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고흥 녹동항을 찾아온 것으로 집계됐고,

 

 

이에 더해 고흥군은 고흥의 주말 대표 먹거리 관광지인 도양읍의 관광인프라에 드론쇼라는 특색있는 야간 관광콘텐츠가 더해져 지역관광 시너지 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자체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다.

 

 

드론쇼를 매주 관람하고 있는 도양읍 박용철 번영회장은 “예전 고흥 여행길이 잠깐 쉬어가는 곳에서 이젠 머무르는 지역으로 고흥관광의 지역 색깔이 크게 달라졌고, 매 주말이면 식당가는 사람들로 북적북적하고 도양읍 내 숙박 예약이 힘들 정도로 많은 관광객이 주말 녹동항을 찾고있는 상황인데 이는 드론쇼 공연 영향이 크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녹동항 드론쇼 영향으로 매 주말 고흥의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는 고흥 관광활성화의 호기를 맞고 있는 상황이다.”면서 “고흥군 전역에 더 짙은 관광색깔을 입혀야 할 중요한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기반여건 확충 등 점차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9월 중 토요일 정기 녹동항 드론쇼 공연으로 ‘마술쇼, 고흥 설화속 동물들, 민속놀이, 한가위’주제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감성 가득한 화려한 드론빛의 공연을 준비중에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