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전남농기원, 청년창농타운 ‘로컬크리에이터’ 모집

10명 내외 모집, 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09/16 [07:27]

전남농기원, 청년창농타운 ‘로컬크리에이터’ 모집

10명 내외 모집, 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09/16 [07:27]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박홍재)은 농산업 관련 콘텐츠 제작으로 고부가가치 농산업 창업 확산을 위해 청년창농타운 ‘로컬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을 뜻하는 로컬(local)과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람을 뜻하는 크리에이터(creator)의 합성어로 지역문화, 관광 및 자원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모델을 접목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만들어내는 창업가를 뜻한다.

도 농업기술원은 이번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을 통해 농업·농촌의 2·3차 산업을 연계한 창업을 지원하고 홍보·마케팅 기술 등 영상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모집인원은 10명 내외로 청년창농타운 회원 및 전남4-H회원 중 영상제작에 관심있는 회원이면 신청 가능하며, 사전 교육과 콘텐츠 제작 후 유튜브 ‘라이브 전남농업방송’을 통해 동영상을 업로드 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오는 9월 22일까지 청년창농타운 회원 개별 이메일 및 시군농업기술센터를 통한 추천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창농타운 누리집(cntown. 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홍재 전남도농업기술원장은 “청년창농타운을 통해 영상 콘텐츠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농산업 창업정보 전달과 농가 소득창출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