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추석맞이 고향사랑 홍보주간 운영공공기관·귀성객에게 기부제·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홍보 -- 10월 3일까지 도내 주요 역사 현수막 설치 등 현장 활동 -
전남도는 10월 3일까지를 고향사랑 홍보주간으로 정하고 나주 혁신도시의 공공기관과 목포역 등 역사에서 홍보활동을 펼친다. 22개 시군 터미널 등에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위한 현수막 설치 등 귀성객과의 교감을 위해 현장 중심의 홍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지난 19일과 21일 나주시와 함께 한국전력공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을 방문하고 임직원 대상으로 전남도 답례품 전시, 홍보물 배부 등 고향사랑기부제와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보 행사에 참여한 한국전력공사 관계자는 “한국전력이 에너지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것처럼 고향사랑기부제와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가 전남도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동력이 되도록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27일엔 시군과 협업해 목포역, 순천역, 나주역 등에서 귀성객 대상 고향사랑기부제와 서포터즈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강경문 전남도 고향사랑과장은 “고향을 찾는 출향인을 대상으로 전남 발전의 원동력이 될 고향사랑기부제와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를 적극 홍보하겠다”며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석을 보내면서 고향사랑기부제와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에도 적극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에게는 기부금액 30% 이내의 답례품과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한다.
고향사랑기부금은 주민의 복리증진에 필요한 사업에 사용되며,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 시스템과 농협은행을 통해 기부할 수 있다.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는 도내 농수축산물 판매 촉진, 관광 활성화 등 지역 발전에 필요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전남 외 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100만 명 모집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가입자 40만 명을 돌파했다. 서포터즈 가입자는 남도장터를 비롯한 220여 곳의 관광·레저, 숙박, 식당·카페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투데이K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