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전남도,반려동물 인구 1천만명 시대…해남서 펫 페스티벌

전남도, 7~9일 오시아노서 캠핑 관광박람회 연계 개최전문가 강연과 토크쇼·도그올림픽·장애물 통과경기 등 다채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10/01 [09:09]

전남도,반려동물 인구 1천만명 시대…해남서 펫 페스티벌

전남도, 7~9일 오시아노서 캠핑 관광박람회 연계 개최전문가 강연과 토크쇼·도그올림픽·장애물 통과경기 등 다채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0/01 [09:09]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

 

전라남도는 반려동물 인구 1천만명 시대를 맞아 오는 7~9일 해남 오시아노 관광단지 일원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다양한 캠핑 행사를 즐기는 2023 전라남도 펫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 전남 캠핑관광 박람회와 동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강아지를 사랑하는 모임’ 최경선 박사, 반려생활 전문 강사 김학묵 대표 등이 진행하는 전문 강연과 토크쇼, 어질리티 및 프리스비 공연, 반려동물 장기자랑, 도그 올림픽, 어질리티 체험, 반려동물 미용 강연, 기업 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어질리티는 보호자의 지시에 따라 반려견이 여러 장애물을 넘거나 통과하는 스포츠다. 프리스비는 보호자가 원반을 던지면 반려견이 달려가 물어오는 놀이의 일종이다.

 

 

전문 강연과 토크쇼 프로그램의 경우 ‘반려견의 건강이야기’, ‘넌 소중한 우리 가족이야’, ‘슬기로운 반려 생활’, ‘펫과 함께하는 올바른 산책’ 등이 진행된다. 반려동물 건강관리법, 함께 하는 삶, 반려동물 죽음으로 인한 상실감 극복, 올바른 환경 조성 등 다양한 주제의 생생한 강연이 펼쳐진다.

 

 

반려동물행사 전문 MC 펑키가 진행하는 ‘반려견 장기자랑’에서는 참가자들이 반려견을 소개하고 다양한 장기자랑도 선보인다. ‘도그 올림픽’은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어질리티 대회를 참가자들이 직접 경험해보는 행사다. 훈련사의 간단한 시범에 따라 참가자들이 경기를 진행하고 상품도 증정한다.

 

 

조대정 전남도 관광과장은 “반려동물 인구 1천만 명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을 동반한 관광객에게 전남관광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펫 페스티벌을 준비했다”며 “전남의 아름다운 청정 자연에서 펼쳐지는 펫 페스티벌을 통해 다양한 반려생활 정보와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하면서 휴식과 치유, 멋진 추억의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펫 페스티벌과 동시 개최되는 ‘2023 전남 캠핑관광 박람회’는 캠핑용품 전시홍보, 열기구 체험, 뮤직페스타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 박람회로 치러질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